좋은 에너지가 모이는 거실 풍수지리 인테리어
본문 바로가기
굳세게 살기

좋은 에너지가 모이는 거실 풍수지리 인테리어

by 굳센사람 2024. 1. 15.
반응형

앞서 소개했던 건강을 불러오는 침실 풍수지리에 이어, 이번에는 집에서 가장 중심이 되고 에너지가 모이는 공간인 거실의 풍수지리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거실은 가족들이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며 때로는 휴식의 공간이 됩니다. 집에서 가장 넓은 공간 중 하나이고 모든 방으로 통하는 길목이 되기 때문에 에너지가 흐르는 중심 지역으로 거실의 풍수지리는 곧 그 집에 풍수지리의 중추가 됩니다.

 

거실 풍수지리
작가 dit26978 출처 Freepik

 

풍수지리는 전통적인 지리학으로, 환경과 자연의 에너지 흐름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이를 주거 공간에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유도하고 부정적인 에너지를 차단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이끌어내는데 도움이 되고자 적용합니다. 

 

거실 풍수지리, 바른 형태의 모양이면 금상첨화

거실의 형태와 크기는 풍수지리에서 중요한 출발점입니다. 이는 집을 이사하거나 구매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이고, 거실 풍수지리에 대한 배치보다 먼저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므로 매우 신중히 검토해야 합니다. 거실의 모양은 정사각형이나 직사각형의 형태가 가장 이상적으로 여겨지며, 너무 크거나 작지 않아야 합니다. 공간이 너무 넓으면 에너지가 흩어져 효과를 놓칠 수 있고, 너무 작으면 밀폐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사람이 느끼는 기운은 풍수지리에서 언급하는 방향, 에너지 보다 더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요소입니다. 불편한 마음은 곧 마음의 병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거실에는 입구문과 창문의 위치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입구문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집 안으로 끌어들이는 역할을 하므로, 거실의 중앙에 위치하도록 합니다. 창문은 자연의 빛과 공기를 제공하므로 햇볕이 잘 들어오는 곳에 위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영과 조명 역시 거실의 풍수지리에 영향을 미칩니다. 어두운 곳이나 모서리는 에너지가 덜 흐르기 쉬우므로, 적절한 조명을 활용하여 밝고 환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실은 화장실이나 침실과 같은 개인적인 공간으로 이어지는 통로가 되기도 합니다. 풍수지리에서는 화장실이나 침실이 거실에 가깝게 위치하는 것을 지양합니다. 이는 에너지의 충돌을 방지하고 거실에서의 긍정적인 에너지 흐름을 유지하기 위함입니다.

 

거실의 가구 배치는 풍수지리에서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가구는 에너지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도록 자유롭게 배치해야 합니다. 또한, 식물은 자연의 에너지를 유도해 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식물은 거실의 어느 곳이든 배치할 수 있지만, 문 가까이에 두는 것이 에너지의 유입을 도울 수 있습니다.

반응형

 

집에 건강과 복을 불러오는 거실 풍수지리 색상

집안에 에너지를 모으고 흐르게 하는 색이 있고 이의 조화를 통해 풍수지리가 완성됩니다. 거실을 가장 넓은 공간으로 적정한 색의 조합을 통해 풍수지리뿐만 아니라 개인의 취향과 공간의 특성까지 고려하여야 하기 때문에 여러 요소들이 고려되어야 합니다.

거실 가구의 색을 중립적이고 부드러운 톤으로 선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베이지, 회색, 화이트, 라이트 브라운 등이 중립적이면서도 안정된 에너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무 톤은 풍수지리에서 자연의 에너지를 상징하므로, 나무 가구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나무의 따뜻한 색상은 공간에 자연스러운 느낌을 부여하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거실 내에서 가구의 색을 조화롭게 조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많은 색상을 섞지 않고, 톤 온오프를 잘 조절하여 조화로운 분위기를 만드는 게 핵심입니다.

풍수지리 가구
출처 Freepik

벽지와 천장, 바닥의 색상은 거실의 분위기를 크게 좌우합니다. 벽의 색을 주변 환경과 어울리도록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정적이고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베이지나 브라운 계열의 색상을 고른다면 가구의 색과 조합이 어울릴 수 있습니다. 연한 그레이나 블루는 공간을 시원하고 청량하게 만드는 벽지 색상입니다. 하지만 이런 색상이 모두 어렵게 느껴진다면 무늬가 없는 흰색 계열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흰색은 공간을 넓게 보이게 하고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며 공간을 밝게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천장색은 벽지와 가구보다 더 밝은 톤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밝은 색의 천장은 공간을 높아 보이게 만들고 에너지가 자유롭게 흐를 수 있게 도와줍니다. 

반대로 바닥의 색은 조금 어두운 톤이 좋습니다. 바닥은 발이 닿는 공간으로 무게감이 있는 색상이 심리적인 안전감을 주기 때문입니다. 밝은 톤을 좋아한다면 아이보리 계열의 나무색이 좋습니다. 좀 더 짙은 색을 좋아한다면 오크계열의 나무색이나 회색 계열의 색도 안정감을 주고 벽과 가구와 조화가 잘되는 색상입니다.

 

작가 wuttichai1983 출처 Freepik

 

반대로 풍수지리에서는 특정한 색상이나 패턴을 피해야 하는 것으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색상을 고를 때는 개인의 취향의 우선으로 선택하는 것이 개인의 심리적 안정감과 만족감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이를 고려한 색을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풍수지리에서는 짙은 빨강과 검은색은 기피하고 있습니다. 이 색상은 공간에 과도한 에너지를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심리적으로도 이런 계열의 색상은 공포감과 긴장감을 유발하여 심리적 안정감을 상실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짙은 계열의 색상으로 공간을 좁아 보이게 만들어 에너지의 흐림이 막힌 듯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공간감이 부족한 작은 공간에는 더욱이 피해야 할 색상입니다. 약간 어두운 느낌을 주고 싶다면 천장과 벽지의 색상은 밝은 계열을 사용하되, 조명의 조도와 색온도를 낮추어 자신에게 맞는 분위기를 만드는 방법을 선택하길 바랍니다.

 

 

 

건강을 불러오는 풍수지리 인테리어 : 숙면을 위한 침실 공간

건강한 삶을 만드는 습관은 무의식적인 자아에서부터 실천되는 행동들에서 나옵니다. 이런 실천을 위해서는 개인의 삶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고, 그 환경에 머무는 거주 환경은 건강한 삶을

hemoonway.com

 

홈가드닝으로 시작하기 좋은 실내 공기 정화 식물 추천

홈가드닝으로 반려식물을 키우는 분들을 위해 실내에서 키우기 편하면서도 공기정화도 되는 식물을 추천드리겠습니다. 1. 산세베리아 산세베리아는 반려식물로 인기 있는 식물 중 하나로, 굽이

hemoonway.com

 

 

스트레스를 완화 시키는 심호흡 방법과 효과

가슴이 답답하고 힘들 때 한숨이 나오시나요. 여러 걱정거리와 고민거리, 계획대로 풀리지 않는 일 때문에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요. 우리는 이럴 때 큰 한숨을 쉬게 됩니다. 이런 한숨

hemoonway.com

 

 

여름철 적정 실내 습도 관리로 건강 챙기는 방법

여름철은 무더운 날씨와 많은 양의 수증기가 유입되면서 실내와 실외 모두 습도가 높아지는 시기입니다. 때문에 실내의 적정 습도를 관리하지 않으면 곰팡이 등으로 인한 건강 문제가 발생할

hemoonway.com

 

 

모닝 커피, 이건 알고 마시고 계신가요?

모닝커피 보다 맛 좋은 커피가 있을까요? 활기찬 하루의 시작을 알리는 알림 소리와 함께 몸에 에너지를 불어넣기 위해서 커피를 마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아침에 먹는 커피는 하루를 살아가

hemoonway.com

 

반응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